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시승격 70주년 맞은 순천시, 동천변에 무궁화 만발8월 15일 광복74주년, 시승격 70주년 맞아 동천 무궁화단지에서 시정사료 사진 전시회 개최

순천시 중앙을 가로지르는 동천변에 무궁화가 활짝 폈다. 순천시는 광복74주년과 시승격 70주년을 맞는 8월 15일에 동천변 무궁화 단지에서 시정사료 사진 전시회를 3일간 개최한다.

동천변 무궁화단지는 3.1운동 100주년과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 3월 1일 조성을 완료 했다.

무궁화단지에는 태극기와 한반도 평화의 상징 한반도기를 이용한 바람개비를 설치해 무궁화 단지 옆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태극기와 한반도기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나라사랑 의식을 확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평소 잘 가꾸어진 무궁화를 보기 힘들었던 시민들에게는 무궁화의 아름다움에 빠져보는 기회와 관심을 유도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홍보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여름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방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순천시에서 조성한 무궁화 단지는 5천㎡ 규모로 10품종, 10301주가 식재돼 있으며, 내년에는 인근 철쭉단지 약 5천㎡에 무궁화를 추가로 식재해 면적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조예은 기자  zoomokok@hanmail.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