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장마철 대비 범군민 일제 대청소 실시

 

보은군은 환경의 날을 맞아 5일 군내 전지역에서 공무원을 비롯한 기관단체, 사회단체, 주민 등 총 3,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침 7시부터 1시간여 동안 대대적으로 장마철 대비 범군민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범군민 대청소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더불어 군민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통해 ‘청정 보은’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대청소는 보은읍내 시가지와 면소재지 주변 및 하천변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보은읍은 시가지를 13개 구역으로 나누어 참여대상별로 담당구역을 지정한 뒤 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보은읍 각 구역에 모인 900여명의 주민들은 주택가, 도로변 및 마을공터 등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했으며 우기 시 하천으로 쓰레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천변과 수로 주변 의 쓰레기를 집중 제거했다.

 

더불어 각 마을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이장 책임하에 마을주변 및 평소 불법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하여 말끔한 마을전경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한 환경의식과 작은 실천이 우리고장을 아름답게 보전하는 시작임을 인식하고 생활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하는 일이 없도록 군민의 협조를 당부했다”

 

나현아 기자  hyun_aaaa@daum.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