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가정에서 만나는 언택트 독도교육 실시

독립기념관, 가정에서 만나는 언택트 독도교육 실시
- 인스타그램으로 만나는‘내 손안의 독도’ -


독립기념관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독도」를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 교 육 개 요 >

 

o 기 간 : 2021. 4. ~ 10월 셋째·넷째주 수~금
o 참가방법 :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무료)
o 대 상 : 초등학생 포함 가족 2,000명 (회차 당 200명)
o 내 용 :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독도’ 주제 온라인 교육

 

「내 손안의 독도」는 ‘독도의 역사와 자연’, ‘독도 지킴이 동화’, ‘전시관 탐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독립기념관 학예사로부터 실시간 전시물 설명 및 독도 교육을 받고 소통할 수 있다.


‘독도의 역사와 자연’은 초등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독도의 자연환경을 알아보고, 고문헌과 사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를 알아볼 수 있다. ‘독도의 자연’ 온라인 강의에는 시각장애인 유튜버 ‘우령의 유디오’가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독도지킴이 동화’는 초등학생들이 독도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물학습 콘텐츠이다. 독립기념관 교육부 직원들이 목소리 연기에 직접 참여한다. ‘전시관 탐방’은 독립운동사와 관련된 핵심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독립기념관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보며 활용할 수 있는 체험활동지도 제공한다. 체험활동지는 교육 참가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기간 동안 제공되는 영상을 보며 풀어보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회 차 별로 우수참가 5가족을 선정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체험교구재 세트를 증정한다.


지난해 국내 최초 인스타그램 기반 독도교육으로 실시된 「내 손안의 독도」는 총 11차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1,854명이 참여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독립운동사와 독도 수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4월 첫 교육(1·2차) 접수 시작은 3월 16일(화) 오전 10시부터이며, 각 선착순 200명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독립기념관홈페이지-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 신청-내 손안의 독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현아 기자  zoom365@zoominkorea.kr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