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는 소방민원 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적극 안내하고 나섰다.

태안소방서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는‘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작동기능점검표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작성 등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예방교육팀(041-671-0264)로 문의하면 된다. 

현장대응단장은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터넷 ‘소민터’를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