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충주시, 올해 28개 기업유치 성과

- 9천100억원 투자유치, 3,100여개 새로운 일자리 창출 - 

충주시가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총28개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이뤘다. 

시는 투자금액 9천100억원과 3,10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타시군 기업과 관련기관 등을 직접 찾아가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고, 타깃 기업을 중심으로 맞춤형 방문상담 추진, 수도권뿐 아니라 비수도권 지역으로 활동영역을 확대하는 등 전략적이고 다각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타 지역에 시 투자여건을 알리기 현수막 게첨, 홍보물 발송 및 유치업종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투자예정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또한 기존 입주기업과의 스킨십에 심혈을 기울여, 정기적인 기업방문과 CEO간담회 등을 통해 애로사항 해결, 투자정보를 파악해 재투자를 이끌어냈다. 

그 결과, 올해 신·증설 등 재투자한 기업만 6개 기업과 1천436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관련 조례를 개정해 투자기업에 대해 투자 인센티브 확대, 고용지원금 제도 등을 신설하는 등 맞춤형 지원책을 확대해 기업유치를 위해 힘써 왔다. 

충주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공격적인 투자유치로 우량기업을 다수 끌어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동충주 IC와 인접한 용탄동 일원에 충주 제5 일반산업단지를 공영개발로 조성해 분양중에 있다.

김진호 기자  happyjino79@daum.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