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국 유학생들을 위한 자발적인 위로의 손길이 이어지며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충주시는 건국대글로컬캠퍼스와 한국교통대학교의 중국 유학생들에게 지난달 28일 달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에서 사과 10박스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3일에는 대소원면기관단체협의회(회장 변**)에서 빵과 우유를 각각 40개씩, 연수동통장협의회(회장 유**)에서는 사과 10박스(3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6일에는 용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 통장협의회(회장 조**), 남부신협(이사장 이**) 등의 단체에서 지역 내 중국인 유학생들과 보건소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사과 120㎏을 전달했다.

이러한 나눔 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격리 생활로 지쳐있는 유학생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에서 위문품을 구입함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일조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지역 대학 및 유학생과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장기적으로 대학 인력양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유학생들을 충주시의 소중한 인적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의미를 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학업의 터전이 되는 충주시의 안전을 위해 인내하고 있는 유학생들과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준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