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서천에서 즐기는 언택트 관광, 이번 여름 ‘한산속으로’와 함께 힐링하자!!한산면 옛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
출처 : 한산속으로 홈페이지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과 접촉을 줄이기 위해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서 머무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문화가 점점 보편화되고 우리 사회에 자리잡게 된다면, 우리의 몸과 마음은 더욱 지켜가고 우울감과 불안감은 날로 늘어날 것이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를 피해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욕구가 늘어나면서, '비대면 여행'이 주목을 받고 있다.

 

즉, 코로나 19로 접촉을 꺼리는 사람들의 힐링을 위한 새로운 여행 트렌드가 형성된 것이다. 그러면서 '언택트 여행(Contact와 Un이 합쳐진 말로 접촉을 피한다는 의미, 다른 여행자들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최근 여행 트렌드 신조어)'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서천군은 최근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야심차게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천군에서는 새롭게 개편한 야외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019년 여행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야외 방탈출형 체험프로그램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 로드벤처 한산’을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는 체험 여행 – 한산속으로’로 재탄생시키며 프로그램의 시작인 체험북 배부와 체험 방법 안내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대면 접촉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체험북을 배부하고 체험 방법을 영상으로 제공하여 별도 시설 방문 없이 누구나 체험북을 내려받아 바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참여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산속으로는 1500년의 역사가 깃든 한산면의 옛이야기가 배경으로, 참여자가 한산면의 각 관광지에 담긴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경험을 통해 여행을 더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한산속으로는 세 가지 테마의 재미있는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설의 소곡주 제조 비법을 찾고, 팔경단이 남긴 지도의 비밀을 풀고, 탐정이 되어 도난당한 황진이 모시옷의 진실까지 밝히면 임무를 완수하게 된다.

 

올여름, 안전, 의미, 재미를 더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는 체험 여행 - 한산속으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활력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산속으로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www.surprisehan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윤  jiyun6629@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