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에서 열리는 '2020 괴산김장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여가 제한됨에 따라 가정에서 괴산군의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김장패키지를 11월 한 달 동안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괴산군의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 패키지를 주문하면 청정지역 괴산에서 자란 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해 김장양념까지 원하는 날짜에 무료로 집 앞까지 배달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 패키지는 10kg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괴산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괴산장터에서 김장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3.6L 김치생생용기를 70% 이상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도 있다.

김장 패키지 비용은 현지와 동일하게 괴산시골절임배추 20kg과 김장앙념 7.5kg을 13만5천 원에 판매 중이다.

'2020 괴산김장축제'의 온라인 판매와 더불어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괴산군 TV '괴산가서 김장하자' 공개방송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지박물관 원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명인의 김장간 '김치 백투더퓨처'는 사전에 예약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1시(6일은 오전 11시와 오후4시)에 과거와 미래의 김치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김치를 만들어볼 수 있어 생생하게 김장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할 방침이다.

괴산축제위원장은 "올해 온라인 중심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2020 괴산김장축제에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유기농의 메카 괴산에서 자란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해 만든 명품 김장 패키지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0 괴산김장축제의 현장 행사는 모두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