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립미술관은 오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2020 열린미술관 '저편의 미래에서'를 대전시립미술관 생활문화센터 옆 소나무 테라스와 야외 조각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열린 미술관'은 지역 내 문화 불균형의 해소 및 시각문화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대전시립미술관의 오랜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는 본 프로젝트의 본질에 집중하여 현재의 미술문화 저변에서 소외되었던 것들을 위한 공유지를 제안한다.

2020 열린미술관 ‘저편의 미래에서’는 대전엑스포‘93 개최 기념전 ‘미래 저편에’ 출품 이후 대전시립미술관으로 관리 전환되어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돼있는 해외작가들의 작품과 지역 청년작가 김영웅의 미디어·설치 작업, 그리고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1993년의 대전과 미술관에 대한 기억으로 구상된다.

'저편의 미래에서' 전시 제목은 1993년 당시 전시에 대한 응답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미적경험의 공유를 의미하며 전시는 1부(11.7~11.16)와 2부(11.20~12.7)로 나뉘어진다.

한편, 이번 전시는 야외 전시 특성상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미술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dma)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