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2018 전국 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가 1월 8일(월)부터 21일(일)까지 14일 간 웰빙레포츠타운 내 전용경기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동해시축구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비시즌 선수들이 훈련을 겸하여 전지훈련에 모인 선수단 간 개최되는 리그이다.

스토브리그(stove league)라는 용어는 정규 시즌이 끝나고 팀의 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선수 영입과 연봉 협상에 나서는 시기에 팬들이 난로(stove) 주위에 모여 이야기하면서 흥분하는 모습이 마치 실제 경기를 보는 것 같다는 뜻에서 유래한 말로, 야구에서 비롯된 용어이나 현재는 다른 스포츠 경기에서도 정규 시즌이 아닌 비시즌에 발생하는 일을 통칭하는 데 사용된다.

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리그는 목동중학교을 비롯한 서울권 5개 학교, 광주중학교외 경기권 5개 학교, 후평 중학교, 학성중학교 등 12개팀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시는 본 리그를 통해 참가 학교 축구팀 간 전력 모색으로 전지훈련의 목적인 전력 강화는 물론 관내 유소년 축구선수의 진학 및 진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전지훈련을 위해 시를 방문한 선수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