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7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2017년 벼농사연구회 과제교육 및 연말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은 예산군수를 비롯한 벼농사연구회, 벼자연농연구회 등 2개 단체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개 관련 벼농사연구회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개별농가의 취약한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정보교환으로 품목연구회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정종태 박사가 ‘고품질 쌀 재배기술’에 대해서, 권순현 작물환경팀장이 ‘2017년 농촌지도사업 추진현황 및 2018년 중점 농업정책 설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후 각 단체별 연말결산과 당면사업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행사는 벼농사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새기술 확대보급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돼 참석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특화된 벼 재배를 위한 고품질 쌀 재배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내년도에도 연구회 활동을 활성화해 풍년농사 달성을 위한 회원들 모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진행한 벼농사 및 벼자연농연구회는 3농 혁신· 강소농조직체 육성에 앞장서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매년 새로운 농법교육을 습득하여 활동의 조직화, 생산 및 가공, 경영, 마케팅 등 학습 활동을 촉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