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4월 테마별 특강’으로 동국대 체육학과 ‘오현옥’ 교수를 초빙하여 1일, ‘올바른 자세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 이어 척추측만 및 거북목 등 자세교정이 필요한 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내달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필라테스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이번 필라테스운동 프로그램은 몸의 중심을 단련시켜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과 협응력을 길러줌과 동시에 몸 전체 근육의 긴장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유연성과 근력을 만들어줌으로써 좋은 자세와 효율적인 몸의 기능을 만들어 준다.

또한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스스로 몸과 마음을 조절하여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유지하는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이다.

특히, 사전·사후 지식태도 및 건강인식개선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건강행태인지 개선율 평가, 교육 전·후 체성분 비교분석 상담, 3D스캔 측정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를 통해 효과를 비교분석 한다.

필라테스 운동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운영하여 평소에 몰랐던 우리 몸의 나쁜 습관들을 교정하여 놀라운 효과를 발견하기도 하였다.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하반기에도 자세교정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2개월간 필라테스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